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도 . 농이 친구랍니다” 녹번동 - 남원시 도통동 친선교류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 : 3,883
담당부서 녹번동
연락처 383 - 4091

“도․농이 친구랍니다” 녹번동 - 남원시 도통동 친선교류
- 친환경 무공해 햅쌀 ․ 잡곡, 특산물 판매도 …… -


  은평구녹번동에서는 지금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 분주하다. 2006년 12월 8일 자매 결연지 전북 남원시 도통동 주민들이 친선교류를 위해 녹번동을 방문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도통동과는 2004년 12월 17일 자매결연 조인식을 체결하였으며 2005년 5월에는 도통동 풍물놀이패가 녹번동 지역문화축제인 양천리골 행사에 참석하여 축제의 흥을 북돋은 바 있으며 녹번동에서도 11월에 도통동의 농․특산물을 판매하였다.


  이번 방문단은 동장, 시의원 및 직능단체장 등 동대표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양측의 상견례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폭 넓게 협의 할 계획이며 도통동에서 무공해 햅쌀, 잡곡 등 2종 5품목의 농산물과 식칼, 주걱 등 2종 3품목의 농․특산물을 녹번동사무소에서 직접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녹번동에서는 은평구의 홍보를 위해 불광천과 은평 뉴타운 현장 및 경로당 활성화사업으로 시범운영중인 역촌노인복지센터 등의 견학도 계획하고 있다.


  녹번동사무소 관계자는 도․농간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관계증진 및 농산물 직거래를 통해 은평구 주민들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이번 교류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격차를 좁히고 도․농간의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