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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의 『One-Stop 통합민원창구』시범운영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 : 3,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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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구 한 곳에서 각종 민원서류가 발급되는
     고객 중심의 『One-Stop 통합민원창구』시범운영
 
은평구 응암제1동사무소는 지난 10월 2일부터 기존의 업무담당자별로 운영해오던 민원창구를 통합하여 창구 한곳에서 각종 신고와 증명발급을 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One-Stop 통합민원창구』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통합민원창구에서는 등·초본, 인감증명, 전입신고, 주민등록 및 호적신고, 건축물관리대장 및 토지대장 발급 등 8개 단위 25여 종류의 민원업무를 일괄 처리하고 있다.


  따라서, 종전에는 전입신고와 등·초본 발급을 하고자 할 경우 개별창구 2곳을 이동하며 민원을 신청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지금은 동사무소를 방문한 순서대로 통합민원창구 1곳에서 각종 민원 신고 및 증명서류 발급을  할 수 있다.


  은평구는 금년 10월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간의 시범운영을 마친 후   통합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성과와 문제점을 분석하고, 2007년도에는 보다 발전된 모습으로 동사무소 통합민원창구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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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