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환경미화원 빙자 금품 요구하는 불법행위 속지 맙시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 : 3,875
담당부서 청소행정과
연락처 350 - 3466
 - 환경미화원 용역업체 등에서는 절대 금품 요구하지 않아   

 은평구는 앞으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환경미화원을 사칭하며 가정이나 상가를 방문하여 금품요구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휴가비등을  빙자한 금품요구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여 사전에 피해를 예방할 것을 구민에게 당부한다.

 이러한 환경미화원 사칭 금품 요구행위는 과거에도 휴가 또는 애경사를 빙자하여 발생한 사례가 있다.

 은평구에서는 이러한 환경미화원 사칭 금품요구행위가 성실하게 근무하는 모범환경미화원의 사기를 저하시키므로 발생 즉시 경찰서나 구청, 동사무소에 신고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구청, 용역회사에서는 금품 수수행위나 기타 부조리 행위가 적발될 경우 불이익처분을 받게 된다는 것을 수시 교육을 통해 강조하고 있기에 환경미화원이 절대 금품을 요구하지 않고 있다.

 구청관계자는 만일 환경미화원 사칭 금품요구 행위가 발생시 음료수나 차
를 대접 시간을 지연 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즉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신고 기관은 112신고나 경찰 치안센터 각 지구대, 구청 청소행정과 350-3464~66 또는  각 동사무소에 신고하면 된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