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보도자료

소식·알림 > 보도·해명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연락처, 등록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프리마 돈나 앙상블 (prima dona Ensemble ) 초청『은평구민을 위한 대음악회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조회 : 4,265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연락처 350-1410

▶사진설명 : 지난 2005년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 프리마 돈나 앙상블(prima  dona ensemble)초청 공연 모습


   프리마 돈나 앙상블 (prima dona Ensemble ) 초청
『은평구민을 위한 대음악회』
 - 프리마 돈나여 ! - 제1의 여인이여 ! 7월의 무대를 질투심으로 적셔주오   - 7.4(화)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은평구는 축제의 계절인 7월에 구민들의 문화향수에 적극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정상급 여성성악가 100인으로 구성된 프리마돈나 앙상불(prima dona ensemble) 초청 “ 은평구민을 위한 대음악회 ”를 오는 7월 4(화)저녁 7시 30부터 은평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친다.

 이번 은평구민을 위한 대음악회는 “토스티의 세레나데”,“비밀”, 연초공장 여공들의 합창”,“그리움”, “울산아가씨”, 경복궁타령 ”등 20여곡의 주옥같은 성악곡을 연주하여 7월의 밤무대를  뜨겁게 달구며 관객들에게 또 다른 공연장 입장은 8세 이상 가능하며. 김덕기(서울음대교수)지휘로  ▲ 제1부 외국가곡  ▲ 제2부 아리아 ▲ 제3부 한국가곡 등 20여곡이 연주된다.

 한편 성악의 진수를 보여줄 프리마 돈나 앙상블은 1997년 창단되어 올해  9회째 정기연주회를 갖게 되며 국내 최고의 정상급 여성 성악가 10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소프라노 이규도 선생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

 프리마돈나 (prima dona)는 이탈리아어로 “제1의 여인”이란 뜻으로 18세기 오페라의 기본이 되는 배역의 명칭으로 주요 여성가수로 프리마 돈나, 제2의 여성가수로 세콘다 돈나(seconda donna)라고 불렀다.

 19세기 이후 프리마 돈나ima dona) 는 뽐내고 질투심이 많으며 변덕스러운 오페라의 주역의 뜻으로 사용되는 등 보다 넓은 의미로 쓰이게 되었다.
 오페라에서 프리 마돈나는 가장 중요한 소프라노 가수를 칭한다.

 깊어가는 7월의 여름밤에 질투심 많고 변덕스런 프리마돈나 앙상불 초청 “ 은평구민을 위한 대음악회 ”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파일
Y

[view]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언론팀
  • 연락처 02-351-6124

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