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확대 실시 | |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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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02-350-1359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의 확대 실시로 앞으로 지방세증명,지적증명,호적(제적)등본,주택 가격확인등 총304종의 서류를 가까운 시·도, 시·군·구,읍·면·동사무소나 농협에서 받을 수 있다.또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 민원도 종전 50종에서 145종으로 확대되었다.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란 무엇인가. 민원인이 증명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농협포함)에 민 원을 신청하고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처리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대한민국전자정부(www.egov.go. kr) 내에 별도로 구축한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 을 이용하여 접수 또는 교부하는 민원처리 제도를 말한다. ▶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가 기존의 팩스민원 제도와 무엇이 다른가. 기존 팩스민원시스템에서는 민원을 신청한 행정기관에서만 처리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었으나, 어디서나 시스템에서는 민원을 신청한 곳 뿐만 아니라 민원인이 발급받기를 원하는 행정기관 에서도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 제도로, 신청가능한 민원의 종류도 기존 295종에서 304종으로 대폭 확대되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전자정부(www.egov.go.kr)홈페이지나 구청 민원봉사과 (☎350-1359 )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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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최종수정일2022.01.23